Exhibition COLOR&LIGHTING
디지털스페이스"에서는
상위 과정인 <디지털 스페이스I> 의 사전단계 교과목으로, 전시공간의 디자인에 필요한 컴퓨터 툴과 관련된
기초지식 습득합니다.
목표
NCS 인재양성유형 :
전시디자이너
핵심역량
기술준비성 | 통합적사고 | 문제해결
직무능력단위
3D 시뮬레이션하기 0802010906_16v1.
교수법
b. 실습
평가방법
a. 포트폴리오 G. 평가자 체크리스트
구성내용
1. 오리엔테이션
Introduction 강의 개요, 수업 진행 방향, 평가 방법,컴퓨터simulation 사례 등 소개
2. SketchUp interface 각종 메뉴, 창의 구성요소, 화면 및 단위 설정, 다양한 기능 및 명령어 숙지 Drawing
Toolbars, Camera Toolbars, Edit Toolbars etc.
3. Principal Toolbars 1 Construction Toolbars, Section Toolbars, Solid Toolbars, Sandbox
Toolbars etc.
4. Principal Toolbars 2 Make Group/Component, 3dwarehouse, Paint Bucket, texture position,
layer/outliner etc.
5. Space Modeling 1
6. Space Modeling 2
7. Space Modeling, Painting materials
8. 중간평가
9. 3ds MAX interface menu bar, tool bar, commandpanel, view port, view navigation, 환경설정 및 명령어 소개
10. edit. shape (spline) / edit. polygon bevel profile, bend, align, ffd etc.
11. edit. shape & polygon chamfer box, array, turbo smooth, surface, shell, extrude, bevel, lathe
modifier_loft, latice, noise, normal, taper, twist etc.
12. Furniture Modeling 1
13. Furniture Modeling 2
14. Structure Modeling
15. 기말평가
1 . introduction
강의 개요, 운영방법, 진행방향, 평가방법, 성취목표, 참고도서 소개
수업범위 소개 / 작품소개 / 강의설문
2 . modeling
3D max material system의 운영방식 소개, 재료의 의미 소개 : quality, map material editor menu 소개, kiosk modeling
3 . modeling / mapping / camera
전체적인 복습, 카메라의 종류 및 화면구성 소개
4 . mapping / v-ray system / Lighting
diffuse, opacity, refection, bump, filter color, glossness, reflection, self-illumination, specular,, specular level
5 . v-ray system
v-ray를 사용하여 재질표현
6 . v-ray system
v-ray를 사용하여 재질표현
7. 중간평가
8 . simulation
개인별 전시관 공간구성, 공간 modeling
9 . simulation
개인별 전시관 공간 modeling
10 . simulation
개인별 전시관 공간 및 영상매체 modeling
11 . simulation
개인별 전시관 공간 및 영상매체 mapping (개념도)
개인별 전시관 공간 및 영상매체 mapping (개념도 평가)
개인별 전시관 공간 및 영상매체 mapping (투시도)
14 . simulation
개인별 전시관 공간 및 영상매체 mapping (투시도)
15 . 기말평가
개인별 전시관 공간 및 영상매체 mapping (투시도 평가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