캡스톤디자인

"Booth Design" Re/Upcycling + Environment

2021-1 캡스톤 디자인[Capstone Design]_전시프로덕션I  / 전시디자인과

전시부스 구조재와 마감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 전시부스 마감재의 시공관련 기술과 전시부스 신소재 및 연출방법을 습득합니다.

Theme_주제

"한국의 전통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"_ [1조 단하 ]

"해양오염의 심각성과 피해를  알리고 멸종위기 동물 소개"_ [2조 지금 바다는]

"버려지는 것들을 위한 두 번째 기회"_ [3조 업코드] 

"시각장애아동들도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" _ [4조 옴모]

Purpose_목적

전시부스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스의 구조적 특성, 심미적 특성, 경제성 등을 고려한 친환경 전시 부스 시스템[Re/Upcycling]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.  

"한국의 전통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"

[ 남상민/ 서유림/ 강희경/ 권현영/ 김아영/ 김수연/ 이윤아 ]

 

 K문화 산업의 발전과 한국 전통의 미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등 과제의 목적에 부합하는 전시 부스 디자인을 전개하였습니다. 아울러 사용하는 원단은 폐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하여 만든 오가닉 코튼으로 사람과 자연에 무해하고 업사이클링 패션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. 

 

"해양오염의 심각성과 피해를 알리고

멸종위기 동물 소개"

[ 김나연/ 이고은/ 한예은/ 김희현/ 정윤빈/ 최정아/ 오청빈 ]

 

쓰레기로 인한 바다의 오염 상태와 그에 따른 인간과 동물의 피해를 알리는 등 과제의 목적에 부합하는 전시 부스 디자인을 전개하였습니다. 그리고 해양 오염의 해양생태계 파괴 등에 대한 자발적 문제 인식 및 소비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의 최소화를 위한 실천 방법 등 전시 홍보부스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.  

"버려지는 것들을 위한 두 번째 기회"

[ 김용순/ 남수현/ 조규리/ 김산해/ 황명언/ 마자민/ 장세인 ]

 

환경문제는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풀어나가야 할 숙제가 되었고, 물건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등 과제의 목적에 부합하는 전시 부스 디자인을 전개하였습니다. 또한 환경 문제에 대하여 좀 더 관심을 가져 볼 수 있게 되었고, 나아가서는 작게나마 친환경적인 라이프를 실천 할 수 있게 된 전시 홍보부스 디자인을 완성하였습니다.  

"시각장애아동들도 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"

[ 최지혜/ 김민선/ 박홍준/ 성현준/ 이예림/ 김민주 ]

 

제품이나 시설, 서비스 등을 이용할 때 사람들의 신체적, 언어적 등의 제약에 상관하지 않고 보편적으로 설계하는 디자인 등 과제의 목적에 부합하는 전시 부스 디자인을 전개하였습니다. 그리고 다양한 비주얼로 공감을 얻기 위해 영상, 입체물, 그래픽을 더욱 공감각적으로 중점을 두는 것에 결과가 담겨 있는 전시 홍보부스 디자인을 완성하였습니다.  

{"google":[],"custom":["Noto Sans KR","Nanum Square"]}{"google":["Barlow","Libre Baskerville"],"custom":["Noto Sans KR"]}